Search

우리은행 모바일뱅킹에서 종이서류없이 실손보험금 청구 가능




(서울=연합뉴스) 김연정 기자 = 우리은행은 실손보험 가입자가 진단서 등 종이 서류 없이도 모바일뱅킹 앱 'WON뱅킹'을 통해 간편하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'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'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.


삼성화재, 현대해상 등 31개 보험사의 실손보험 가입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, 우리은행에서 실손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고객도 이용할 수 있다.


세브란스병원, 성모병원 등 90여개 주요 대형병원을 이용한 경우 진단서, 영수증 등 별도의 종이 서류를 발급받을 필요 없이 WON뱅킹 내에서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다. 제휴 병원을 제외한 일반 병원에서도 증빙서류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.


우리은행은 "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실손보험 가입자는 서류발급 비용과 병원 방문 시간을 줄일 수 있고, 보험사도 증빙서류 위·변조를 방지할 수 있다"며 "병원도 증빙서류 발급을 줄여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 비용 절감도 될 것"이라고 말했다.



[기사 바로가기]

사각형 852.png

G&Net Inc

Business registration number 120-86-11824 CEO : Dong Heon, Kim Tel : +82-2-405-7100

13F 116, Sogong-ro, Jung-gu, Seoul, Republic of Korea

© G&Net Inc. All rights reserved.